[한식요리] 맛깔스런 밥 반찬, 간편하게 만드는 표고 버섯 볶음

article image

제가 요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니까, 주변에서 어떤 반찬을 가장 자주 해먹냐며 물어보실 때가 있어요. 그럴 때면 저는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오늘 소개해드릴 버섯 볶음을 추천해드리죠.

실제로 제가 가장 즐겨 해먹는 밥 반찬 이기도 하구요. 쫄깃 쫄깃한 버섯의 식감을 너무나 좋아하는 저는 새송이 버섯, 표고 버섯, 양송이 버섯 등등..냉장고에 늘 버섯을 준비해 두고 있답니다.

오늘은 향이 진한 표고버섯과 쫄깃한 새송이 버섯을 이용해, 버섯 볶음을 만들어 봤어요. 흔히 맛간장이라고 하죠? 명문가 요리 선생이신 심영순님께서 만드신 향신장을 이용해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었답니다.사실 집에서 다양한 향채를 넣고 끓여 맛간장을 만들 수도 있지만, 대량으로 만들기도 어렵고..오랜 시간 끓이기가 쉽지 않자나요. 시판 향신장을 이용하면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 아주 편리한 것 같아요.

그럼 간편하게 만드는 버섯 볶음~ 지금 부터 함께 만들어 볼까요?

article image

= 간편하게 만드는 모듬 버섯 볶음 =

< 만드는 법 >

재료 : 표고버섯 3개, 새송이 버섯 2개, 참기름 1/2큰술, 통깨 약간

양념장 : 향신장 2큰술, 청주 1큰술, 다진 마늘 반큰술, 소금 후춧가루 조금씩

1. 표고버섯은 밑동의 딱딱한 부분만 잘라 내고, 채썰어 주세요.

2. 새송이 버섯은 반으로 썬 뒤 새끼 손가락 굻기만 하게 찢어 준비해 주세요.

3.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모두 섞어 줍니다.

4.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표고버섯과 새송이 버섯을 볶아 주세요.

article image

5. 버섯이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준비해둔 양념장ㅇ을 넣고 센불에서 재빠르게 볶아 줍니다.

6.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통깨를 솔솔 뿌려 주면 완성~!!

정말 빠르게~ 맛깔스런 버섯 반찬이 완성되었습니다. 여기에 느타리 버섯이나 팽이 버섯을 함께 넣어 주셔도 좋구요. 양파를 채썰어 함께 볶아 주셔도 좋아요~

저는 이번에 버섯만 이용해 간편하게 만들어 보았네요.

artic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