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식/카레] 싱그러운 토마토 향이 가득한, 일본풍 토마토 카레 by 미코유 :: 네이버 블로그

article image

카레는 세상에서 가장 만들기 쉬운 음식, 그리고 가장 어려운 음식이다 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전자렌지에서 3분이면 완성되는 레토르트 카레에서 부터~ 몇십까지 향신료를 넣고 오래 오래 저어가며 끓여내는 카레도 있으니.. 어쩌면 그 말이 맞는지도 모르겠다.

그래서인지 카레를 끓일 때면, 나 또한 카레 장인이 된 마냥.. 집에 있는 허브란 허브는 다 넣고.. 뭉근하게..중약불에서 오래 끓여 깊은 맛을 내려고 용쓴다.

그렇게 정성을 다해 끓여낸 카레를 맛볼 때면..그 맛에 혼자 감탄한 적이 몇 번 있는데..

오늘 그 중에 하나인, 토마토 카레를 소개해보려 한다.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임으로, 너무 많은 기대는 곤란합니다. )

= 카레 장인처럼 만드는 토마토 카레 =

재료 : 쇠고기 간 것 300g ( 갈지 않은 것도 OK), 양파 1개, 당근 1/2개, 감자 1개, 홀토마토 100cc,일본산 카레 고형 꿀 1/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버터 1작은술, 간장 1작은술, 월계수잎 2장, 각종 허브류 적당량 ( 타임, 바질, 오레가노, 로즈마리 등등.. )

< 만드는 법 >

article image

1.야채들은 모두 너무 크지 않게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2.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고 달달 볶아 주세요.

3. 갈색이 돌도록 양파를 볶기 위해, 꿀을 조금 넣어 줍니다.

4. 양파가 갈색빛이 돌면 이제 소고기를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

5. 나머지 야채들도 모두 넣고 볶아 줍니다.

6. 카레 가루 양에 맞춰 냄비에 물을 붓고 보글 보글 끓여 주세요.

7. 끓으면, 여기에 카레 고형을 넣고 너무 되지 않고 적당히 걸죽한 농도를 맞춰 줍니다.

8. 캔으로 된 홀토마토를 넣고 함께 끓여 주세요.

9. 월계수잎, 후추, 그리고 각종 허브를 넣고 뭉근하게 계속 끓입니다.

10. 버터 1작은술을 넣고, 마지막에 간장을 아주 약간 넣어 마무리 하면 깊은 맛의 토마토 카레 완성~!!

따끈한 현미밥에 카레를 스르륵~~ 올려 슥슥 비벼 준다. 이미 이때부터는 눈과 코과 즐겁고, 입이 꼬물 거리기 시작한다. 한 숟갈 가득 떠서, 입 안에 넣어 오물 거려 본다.

article image

카레의 깊은 맛과 토마토의 상큼함이 환상적이다. 목구멍에서 비강을 지나 후강으로 넘어 오는 진하고 진한 감동의 카레 맛. 이날만은, 나도 우리집의 카레 장인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