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맛집]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색다른 비빔밥 전문점 bibigo (비비고)

article image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우리 음식하면 저는 딱 두가지가 떠오르는 데요. 하나는 김치,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바로 비빔밥이에요. 꼭 정해진 나물을 넣어야만 맛있는 것도 아니고, 자신이 좋아하는 토핑으로 듬뿍 올려 매콤한 고추장에 슥~슥 비벼 먹으면.. 정말 없던 입 맛도 어찌나 금새 생겨버리는지요.

제가 하두 비빔밥 예찬을 자주 했더니..아시는 분께서 광화문에 새로 오픈한 bibigo를 적극 추천하시더라구요. 뭐..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나요..?? 그 말을 듣고 나니 궁금해서 안가볼 수가 있어야죠. 지난 주 저녁~ 비빔밥을 먹으로 bibigo 광화문점을 찾았습니다. 6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걸어가니, 초록색 간판의 bibigo가 보였어요. 입구에 들어서자, 대나무와 한지를 이용한 매장 분위기가..아주 고급스럽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녁 시간 때쯤 갔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주문을 하고 계셨어요. 저로 얼른 그분들 뒤로 줄을 서서.. 메뉴판을 보며 어떤 음식으로 주문할지 유심히 바라보고 있었죠.

article image

주방 바로 입구에서 사진에서 처럼 메뉴판이 놓여져 있구요. 이곳에서 바로 주문을 하는 식인데요.

비비고 라이스, 비빔밥, 돌솥비빔밥 중에서 먼저 한가지를 택 한뒤에, 밥과 토핑을 기호에 맞게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소스를밥은, 일만 백미 그리고 발아현미, 찰보리,흑미 이렇게 4가지 종류이구요. 토핑은 숯불고기, 닭가슴살, 두부 이렇게 3종류 였어요. 마지막으로 고추장, 레몬간장, 참깨소스, 쌈장 이렇게 소스도 선택할 수 있구요. 한식세계화에 발맞춰 새롭게 만든 브랜드인 만큼,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아주 다양하더라구요.

저는 이날, 따끈한 돌솥 비빔밥에 밥은 건강을 생각해서 발아 현미로 하구요.토핑은 숯불고기 그리고, 소스는 매콤한 고추장 소스로 했어요. 과연 제가 주문한 비비밥의 조합이 어떻게 나올지 너무 기대가 되는 거 있죠?

article image

기본적으로 다양한 나물들이 제공 되는 건 물론 이구요. 비비고 라이스 같은 메뉴는 샐러드와 함께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라고 하더라구요.

article image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고 슥슥 비벼 먹는 맛.. 와 살짝 달작지근한 불고기가 나물과 고추장을 만나 하나가 된 맛..?! 입안에 다채로운 향연이 펼쳐젔어요. 마치 오케스트라 연주같다고 할까요? ㅎㅎㅎ

사진에서 처럼, take-out 으로 주문해 가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article image